있다’고 말한다. 그렇듯 그의 작품 속에는‘삶’이라는 것이 있다. 거대한 역사 속에서 흘러 다니는 인간, 자신의 삶을 만들어 나갈 수밖에 없는 인간, 나약하기 그지없는 인간, 그리고 따뜻한 온기를 가진 인간이 존재하는 그의 장편소설 「허삼관매혈기」에서 삶이란 무엇인가를 살펴보기로 한다.
위화는 작가가 되기로 마음먹었고, 자신의 글 솜씨를 증명하기 위해 썼던 몇 작품이 베이징의 한 문학잡지 편집인의 눈에 띄어 인정을 받게 된다.
“1980년대 중국에서는 치과의사도 가난했고 작가도 가난했다. 그러나 치과의사는 고생하면서 가난했고 작가는 자유로우면서 가난했다. 나는 이를 뽑는
중국사상계는 전통문화에 대한 반성과 재인식을 하게 되었다.
(참고_중국당대문학사 p242~)
80년대 중반에 사람들의 주목을 끈 것은 문학에서 ‘뿌리찾기’(根)가 제기된 일이었다.
1983~1984년간에 '지식청년 작가'를 위주로 한 일부 청년작가들은 “문학에서의 뿌리 찾기” 문제에 대하여 논의를 위
중국의 근현대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시기의 중국은 국민당과 공산당의 내전, 공산당의 중국점령 등 사회적으로 급변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러한 시대적 요소를 바탕으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인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⑵ 작품 줄거리
지주의 아들로 태어난 푸구이는
대한 지나친 의존을 벗어나 수학적으로 분석하고 논리적으로 사고하려고 노력함.
2. (1학기) 일상생활에 숨겨진 다양한 수학의 원리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꾸준히 읽어옴. ‘수학 콘서트(박경미)’, ‘이광연의 수학 블로그(이광연)’,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스 애치슨)’ 등의 책을 읽고